본문 바로가기
영화 그리고 드라마

Rebel Moon(레벨 문) 파트 1 불의 아이 넷플릭스 판타지

by 소소아 2024. 5. 3.
728x90

 

전에 순전히 넷플릭스 영화 추천 목록 위쪽에 있어서 감상한 영화 Rebel Moon(레벨 문)이다. 아,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익숙한 배우 배두나 님이 주인공으로 있어서 호기심 반 기대 반으로 감상 시작. 

 

Rebel Moon 레벨 문 파트 1 불의 아이 정보

 

장르 : 스페이스오페라. 모험. 액션

감독, 촬영 : 잭 스나이더

배급사 : 넷플릭스

공개 : 2023년 12월

상영시간 148분

주연 : 소피아 부텔라, 찰리 허냄, 레이 피셔.

 

Rebel Moon 레벨 문 파트 1 줄거리 그리고

 

시작부터 범상치 않은 배경이라고 생각은 했는데, 영화 300의 감독 잭 스나이더의 작품이다. 스타워즈와 '7인의 사무라이'의 감독 구로사와 아키라의 영화들에서 영감을 받은 스페이스 오페라 영화.

 

우주에서 펼쳐지는 모섬과 전쟁이 주요 소재인 SF영화이며, 농업으로 삶을 꾸려가고 있는 벨트 행성의 주민들과, 그곳에서도 돋보이는 '코라(소피아 부텔라)'가 주인공이다.

 

어딘가 익숙한 이 배우를 어디서 봤더라 했더니, 영화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에서 칼날 의족을 달고 나온 악당 가젤 역할을 맡았던 배우였다. 

 

 

우주에서 강한 권력을 가지고 있는 마더월드의 군대가 찾아와 식량을 요구하고, 반란 세력을 모두 제거한다며 공포심을 자극하는 세력들이다.

 

반란 세력을 찾아다닌다는데 처음부터 그녀이겠구나 싶은 분위기가 풍기고. 결국 안 그래도 부족한 식량인데 군대를 위해 내놓으라는 분노가 치미는 과정에서 여성 주민들에게까지 손을 대는 것을 보고 능력 발휘.

 

 

 

여러 명의 군인들을 순식간에 제압하고 행성의 안전과, 그리고 그들에게 저항할 전사를 모으기 위해 '군나르(미힐 하위스만)'와 함께 벨트 행성을 떠난다. 

 

그들을 도와준 현상금 사냥꾼 '카이'의 안내를 받아서 한 행성에 노예처럼 있던 '타라크'를 만나서 그를 데리고 나오는 데 성공하고. 

 

그 뒤에 전설적인 암살자로 알려져 있는 '네메시스(배두나)'를 만나고, 한 때 마더월드에 대항하였다가 낙오자처럼 살고 있는 '카이투스'장군을 만나 합류하게 된다.

 

그렇게 각각 특색을 지닌 무사들을 모아 마더월드의 군대에 대항해 보려 하지만, 처음 만났던 '카이'는 사실 이들의 현상금이 목적이었던 것. 

 

오도 가도 못 하던 상황에서 나머지 사람들의 협동과 화려한 액션을 펼치고 벨트 행성으로 돌아가게 된다.

 

하지만? 죽은 줄 알았던 '노블 제독'은 사실은 완전히 죽지는 않았던 것이라, 레벨 문 파트 2에서 나오게 된다. 

 

 

 

 

개인적으로 근육 멋있는 여배우들을 좋아하는 편이라 주인공 코라와 그녀의 액션은 멋있었지만, 너무 작은 농촌 마을에 숨어있던 개인이 몇 명을 찾아서 대규모 군대와 맞선다는 것은 그렇다 쳐도 액션을 제외한 대부분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와 일은 카이가 다 해준다는 설정이라.

 

호기롭게 다른 행성으로 찾아 나선 것 치고는 너무 아무것도 없지 않나 싶은 생각도 조금 들고. 

 

배두나가 맡은 역할 네메시스 캐릭터에는 갓이 씌워져 있어서 나에게는 조금은 익숙한 그림이었는데, '킹덤'의 영향이 있다고 한다. 

 

우주에서 시작해서 뭔가 기대했는데 기대보다 더 한 것은 나오지 않았고, 중간중간 전사들이 함께하는 과정에서도 묘하게 흐지부지 한 느낌이 들기도 했다.

 

초반에 나오던 로봇은 안소니 홉킨스가 목소리를 맡았다고 하는데, 뭔가 더 있을 줄 알고 기대했으나 더 이상 나오지 않았고, 타카르는 내기를 통해 '배누'를 길들였었기에 같이 계속 등장할 줄 알았는데 역시 거기서 안녕이었다.

 

 

나에게는 그냥 전체적으로 킬링타임용 영화.